메뉴 건너뛰기

운암 자이 모델하우스

20230828_195715.png

 

해운대구 부동산 시장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부촌 이미지로 이미 자리 잡은 것과 동시에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춰 탄탄한 주거 수요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부동산원의 월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부산 해운대구는 0.08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 지역 전체 평균 매매가격지수가 0.18p하락한 것에 비하면 상반된 분위기다.

또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에 의하면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경동리인뷰 1차’ 전용면적 84㎡는 지난 7월 14억6,500만원에 거래됐다.

이런 가운데 해운대구 중심에 위치한 ‘해운대 경동리인뷰 2차’의 선착순 분양 소식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부산 해운대구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6층~지상 45층, 4개 동, 전용면적 69~84㎡ 총 632세대 규모다.

단지는 해운대 구남로 바로 앞에 위치해 쇼핑, 문화, 여가 생활을 한 번에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전망이다. 해운대 관광특구에 위치한 만큼 해운대 해수욕장 방문객 수요로 형성된 구남로 상권 이용이 수월한 데다 CGV해운대, 부산아쿠아리움, 해운대 시장, 홈플러스(해운대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해운대구청, 우 1동 행정복지센터, 우 1동 우체국 등의 공공행정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학군 역시 갖췄다. 학구도안내서비스에 따르면 단지는 해운대 초교 배정 위치로, 부산의 명문 학원으로의 통학이 가능한 입지다. 또, 아실에 따르면 학원 약 150여 개가 밀집된 부산2호선 장산역 학원가를 이용하기 수월하다.

‘해운대 경동리인뷰 2차’는 부산 최초로 아파트에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 점이 눈길을 끈다. 조식 딜리버리, 물품 보관, 방문 세차, 펫 케어, 카셰어링 등 고급 관광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컨시어지를 입주민들에게 선보여 삶의 편익을 확충할 예정이다. ‘해운대 경동리인뷰 2차’의 컨시어지 서비스는 전문 컨시어지 업체인 ‘(주)에스엘플랫폼’에서 관리한다.

단지는  4Bay평면 설계(일부세대 제외)와 넓은 서비스 면적은 물론이고 기본으로 제공하는 노 옵션 아이템을 다양하게 갖춘 점이 특징이다. 외부셰어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난방, 조명 등을 제어 가능한 홈 IoT시스템, 시스템 에어컨 등을 시작으로 포세린 바닥타일(거실, 주방), 현관 중문, 시스템 드레스룸, 엔지니어드 스톤 등 입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높이는 아이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편, 견본주택은 부산 해운대구 일원에 마련돼 있다.

출처 : AP신문 | 온라인뉴스미디어 에이피신문(https://www.apnews.kr)

위로